본문 바로가기

▶Car/자동차 소식

[현대]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 실사 공개! 마일드하이브리드 적용!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i30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다룹니다.

앞서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 스파이샷과 앞모습 디자인을 통해 대략적인 디자인을 유추해봤었는데요. 2020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될 줄 알았던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 실제 모습이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전면부는 앞서 공개했던 티저이미지대로 디자인되었고, 사진상 좌측에 보이는 모델은 고성능N라인이 아닌 일반 i30으로 예상됩니다.

페이스리프트에 충실한 것으로 보이는 i30. 삼각떼와 같은 급격한 변화는 이뤄지지않았고, 앞서 상위 모델이 보여주었던 요소들을 조합하여 디자인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히려 이러한 점이 거부감들지 않고 쉽게 적응되는 것 같아요.

 

 

 

 

 

 

공개된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사진상 그릴에서도 볼 수 있듯 위 디자인은 고성능N라인의 디자인임을 알 수 있구요. 최근까지는 풀체인지급의 행보를 보였던 현대가 이전 세대의 감성을 느낄 수 있게 '부분변경'에 충실했네요.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공개된 후면 디자인 또한 이전 세대의 i30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면서 포인트가 되는 부위를 변경함으로 새로움을 더 한 느낌입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알려진 18인치 휠은 뭔가 더 세련되고, 날렵한 느낌을 주며, 이 차는 빠른 차 입니다 라는 걸 어필하고자 하는 역동성마저 느껴지네요.

 

i30 페이스리프트 디스플레이
이전 세대 i30 디스플레이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 디자인은 다른 구성들의 큰 변화는 찾아보기 힘들고, 디스플레이 부가 눈에 띄게 변한 것 같습니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7인치 전자식 계기판과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를 적용하였는데, 디스플레이 부의 버튼들을 모두 아래로 내림으로써 더 넓고, 더 깔끔하고 더 직관성이 좋게 변경된 것 같아요.

 

 

 

 

 

더불어 유럽현지 우선으로 출시될 이번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 해치백 스타일 외에도 왜건형, 패스트백 세단으로도 출시될 예정인데요. 패스트백 모델은 국내 수요가 높을듯으로 보이지만 아무래도 아반떼 등과 같이 겹치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출시 가능성은 적어보이네요.

 

 

또한 이번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파워트레인 구성입니다. 118마력 1.0리터 T-GDi 터보엔진과 신규 7단 DCT 변속기 또는 6단 수동변속기가 조합될 예정이고, 특히나 이번 엔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6단 지능형 수동변속기(iMT)가 처음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가솔린 엔진의 상위 트림은 1.5 T-GDI가 적용되고, 1.6 디젤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최고출력은 136마력, 변속기 구성은 1.0 가솔린 엔진과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i3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략적으로 국내 출시는 올해 6월 이후를 보고 있는데요. 저는 페이스리프트라면 이렇게 전세대의 기본 감성을 지닌채로 일부만 변경되는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풀체인지급의 페이스리프트로 전세대 오너들을 현타에 빠지게 만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편 i30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오는 3월 5일 개최되는 2020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정식 공개될 예정입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