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자동차 소식

[기아] RV끝판왕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스파이샷, 출시예상일 !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이번 글은 RV끝판왕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스파이샷, 출시예상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요즘 현대, 기아를 비롯 여러 제조사들의 신차들이 물밀듯이 쏟아져 나오고 있죠. 벌써 이번달까지만 해도 몇대가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그 전 세대들이 몰려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드디어 기아 카니발도 풀체인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기아 카니발은 1998년 최초 세상에 등장하면서 오늘날까지 RV의 최강자 자리를 군림하고 있는 모델인데요. 그간 트라제XG라든지 올란도 라든지 여러 모델이 RV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나 현재는 카니발과 형제 차 스타렉스만이 꿋꿋히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올란도는 국내에만 단종이 된 상태고, 스타렉스는 위치가 좀 애매하긴 합니다. 

 

아무튼 이런 굴지의 RV의 왕 카니발이 풀체인지되어 올해 7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스파이샷
  : 위장막 사이로 보이는 듬직한 몸매

카니발 풀체인지 스파이샷

혹한 테스트 중으로 보이는 카니발 풀체인지는 그전까지 유지했던 바디라인을 그대로 승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인 MQ4에서 보았듯 직선의 개입이 좀 더 비중이 높아진 것으로 보이고, 공식적인 티저 이미지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쏘렌토 풀체인지 디자인과 거의 흡사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출처 : 카니발 풀체인지 KA4 카페

 

최근 유출된 카니발 풀체인지 KA4의 내부 디자인으로 보이는 사진을 보면, 요즘 트렌드에 맞게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부의 일체형 인테리어를 꾸미고 있는듯 보입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저대로 나온다면 최근에 선보인 더 뉴 그랜저의 일체형 디자인보다 훨씬 더 자연스럽고 세련되어 보이는 건 사실이네요.

 

카니발을 실제로 운전해본적이 있는데, 운전석은 상당히 편했던 기억이 있으나 키가 커서 그런지 시야가 좀 높더라구요. 세단에 익숙해서인지 낮은 시야가 익숙하고 안정적으로 느껴지는데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차 시트 높낮이를 넓은 폭으로 구성해줬으면 좋겠네요.

 

 

 

 

미리보는 카니발 풀체인지 KA4
  : 적중률 높은 유튜버 앗차님의 예상도

유튜버 앗차님의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상당히 적중률이 높다고 할 수 있는 유튜버 '앗차'님의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 예상도입니다.

 

어떻게 이런 황금손이 있을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인데요. 최근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도 거의 완벽에 가깝게 예상해주셨죠. 카니발 또한 셀토스와 쏘렌토의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타이거 노즈 그릴'도 그대로 품고 있을 것으로 보이고 선의 개입이나 면의 절개 등 앞으로의 기아차 SUV, RV들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확실히 이번 기아차의 컨셉은 그릴을 길게 뻗어 헤드램프와 이어지게 하는 디자인은 모두가 예상하는 디자인 같네요.

 

카니발 풀체인지 KA4 또한 전체적인 인상은 더 강렬하고 우직하며 세련되기까지합니다. K5 풀체인지 모델에서도 느꼈지만 기아 자동차는 디자인에 있어 점점 직선을 강조하는 듯 보입니다. 예전 쏘렌토나 K시리즈 차량을 보면 뭔가 절제된 직선으로 곡선위주의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강인한 인상을 주었는데 요즘 공개되는 차량의 디자인을 보면 과감하게 직선의 투자가 많아지고 그릴을 크게 가져가면서 강인한 인상을 심어주려 한 껏 노력한게 보입니다. 


현대, 기아자동차를 축으로 르노삼성, 쉐보레 등 연이어 새로운 차량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이번달만 해도 i30, 아반떼가 공개될 예정이지요. 올해 2020년만 한정지어도 벌써 공개될 차량이 한손으로 다 세어질지 모르겠네요. 보통 페이스리프트는 3~4년, 풀체인지는 5~6년 주기로 이루어 지는데, 이런거 보면 참 세월이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올해 7월 공개될 예정이며, 모쪼록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되어 차 고르는 재미가 좀 있겠네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