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앞서 예고되었던 3월 30일 현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모델의 실사가 공개되었습니다. 선택가능한 색상도 무수히 먛은데 하나씩 살펴볼까요?
제네시스는 30일 G80 풀체인지 모델 '3세대 G80'의 출시행사를 유튜브, 네이버 TV, 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한국, 북미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중계되었는데요.
G80 풀체인지 모델은 3세대 후륜구동 기반 플랫폼으로 차체를 낮춰 무게중심을 아래에 두는 설계로 더 넓은 내부공간을 확보하고 주행 안정성을 높였으며, 경량화로 연비효율을 극대화했습니다.
기존 G80의 경우 2톤이상의 무게로 SUV인 펠리세이드보다 무거운 차량이었는데요. 덕분에 고속주행시 차선변경, 큰커브길 주행시 불안감이 주 단점으로 지목되어왔어요.
하지만 이번 G80 풀체인지 모델은 차체의 약 19%를 알루미늄 등 경량 소재 적용으로 기존 대비 공차중량을 125kg 경감시켜 연비와 운동성을 극대화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 대비 5%이상의 다이어트네요.
기존 대비 전폭을 35mm 확대하고, 전고는 15mm 낮춰 후륜구동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을 구현한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초고강도 강판을 42% 확대 적용하고 평균 인장강도를 6% 높여 안전성도 강화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엔진 라인업은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가지로 각각 AWD 4륜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자동변속기 8단과 맞물린 엔진은 정숙성과 연비를 향상시키는 회전식 진동흡수장치(CPA)토크 컨버터와 수냉식 인터쿨러가 적용되었다고 하죠.
가솔린 2.5 터보는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 등 역동적인 동력 성능과 복합연비를 L당 10.8㎞로 끌어올렸고, 가솔린 3.5 터보는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지녔습니다. 복합연비는 9.2며, 디젤 2.2는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f·m, 복합연비 L당 14.6㎞의 제원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차량,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차량답게 첨단기능 또한 풍부한 편인데요. 특히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PSS)가 국내 최초로 적용한 것이 눈길을 끕니다.
이 기능은 전방 충돌 또는 급제동, 선회 예상 시 동승석 승객 안전을 위해 등받이를 앞으로 당겨 안전한 자세로 조정해주는 최첨단 시트입니다.
또한 반자율주행 기능인 고속도로 주행보조 Ⅱ는 방향지시등 조작 시 차로 변경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오너의 운전 스타일을 기반으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자동차가 운전자 평소 주행 습관을 학습해 반자율주행 시 비슷하게 운전하는 기능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 주행관련 안전옵션은 물론 이외에도 원격스마트주차보조, 카페이, 디지털키, 공기청정시스템, 10개에어백 등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한 다양한 사양들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5247만~6,187만원 대의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보이는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색상 또한 다양합니다. 제네시스의 상징인 G80. 풀체인지 시즌을 맞아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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