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김형묵 프로필, 나이

 

 

김형묵 프로필, 나이

 

안녕하세요. 최근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형묵이 나와 화제가 된 바 있었는데요. 김형묵은 일명 '플랜맨'이라 불리며 계획에 맞게 철두철미한 삶을 보여주었죠. 이번에도 한번 더 나온다고 하는데요. 김형묵 프로필은 어떻게 될까요?

 

김형묵은 1974년 3월 28일 생으로 만 나이 45세, 올해 나이 47세로 알려졌는데요. 서장훈이랑 동갑이라고 밝히기도 했죠. 서울 태생으로 186cm 가량의 큰 키를 가진 배우입니다.

 

 

 

 

김형묵은 우신고를 거쳐 서울예대 연극과를 나왔는데요. 1999년 뮤지컬 캣츠를 통해 처음 데뷔하게 됩니다. 주로 뮤지컬 무대와 연극 위주로 작품 활동을 했던 김형묵은 2017년부터 브라운관에서 모습을 보입니다.

 

그의 첫 드라마는 2009년 SBS 드라마 자명고이지만 그 다음 드라마가 2017년 SBS 귓속말일 정도로 그 사이 공백이 굉장히 큰데요. 그 사이 시간에는 뮤지컬에 집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명고는 워낙 짧은 단역이라 본인의 첫 드라마 데뷔작은 귓속말이라고 하죠.

 

그 후로 2017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브라운관에 모습을 비추는 김형묵은 2편의 작품을 하고 나서 2018년에는 영화에도 데뷔를 하게 됩니다.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서 금융실장 역을 맡은 것을 기점으로 대중에게 임팩트를 준 김형묵은 2018년부터 다작러가 될 조짐을 보이더니 2019년에 그 기운이 빵 터지고 말죠.

 

 

 

 

특히 2019년 SBS 드라마 열혈사제에서의 김형묵은 매우 강렬한 인상을 주었으며, 특히 해피투게더 4에서 예상외의 예능감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박진영 모창을 했던 그는 실제로도 박진영의 열혈팬이라고 하죠.

 

박진영을 실제로 만나서 그 모창을 직접 보여주고 싶다고 인터뷰하기도 했는데요. 기사 뿐만 아니라 뮤지컬 배우 출신답게 훌륭한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나가고 싶은 꿈을 밝히기도 했답니다.

 

김형묵은 드라마에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이범수 닮은 꼴로 종종 언급되기도 했는데요. 배우 본인은 이런 언급이 좋다고 하는데 사실 이범수는 69년생으로 김형묵보다 5살 더 많습니다.

 

본인의 연기 활동 이외에 과거에 예비 연기자들을 가르친 경력도 꽤 있다고 하는데요. 독특한 이력 중 하나로 DSP 엔터테인먼트에서 연기코치를 4년여간 한 적이 있으며, 백제예술대 뮤지컬과 교수, 동서울대 공연예술학부 교수도 역임했었습니다.

 

 

 

 

김형묵이 미운우리새끼에 나온 이유가 뭘까요. 바로 미혼이기 때문입니다. 이상형으로 국가부도의 날에 함께 출연한 바 있는 김혜수를 꼽았다는데요. 심지어 촬영장에서 사인도 받았다고 하죠.

 

게다가 김형묵이 플랜맨이란 타이틀을 달게 된 이유는 자기관리가 굉장히 철저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미우새에 나온 그는 새벽 4시부터 일과를 시작해 꼭두새벽부터 식초물을 들이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김형묵은 올리브유와 노니 주스, 우엉차를 정해진 알람에 맞춰 움직이며 챙겨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알람에 따라 운동을 하고, 반신욕을 즐기는 가 하면 영어 회화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플랜맨이라는 칭호를 얻게된 김형묵. 과연 오늘 미우새에선 어떤 새로운 모습을 또 보여줄지 매우 기대가 되네요!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