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안선영 프로필 나이 반전 몸매

 

안녕하세요. 오늘 해피투게더4 찐 다이어터 특집으로 안선영이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선행 연예인중 하나인 안선영이 오랜만에 나오는군요. 안선영 프로필을 살펴보며 어떤 사람인지 알아볼게요.

 

안선영은 1976년 2월 24일생으로 만 나이 44세, 올해 나이 45세 입니다. 부산 출신으로 알려진 그녀는 데뷔초 강한 사투리가 인상적이었던 그녀죠. 168cm, 54kg의 체구에 혈액형은 B형으로 알려진 그녀는 성모여고를 나와 경성대 연극영화를 전공하고 중앙대 대학원 신문방송학을 전공합니다.

 

4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어머니와 가족들은 충격이 클까봐 죽었다고 말도 못 하고 출장차 사우디아라비아에 있다고 거짓말을 해서 초등학교 4학년 때까지 이 사실을 모르고 살았는데 우연히 이모들이 나누는 말을 듣고 그 사실을 알아버렸다는 드라마 같은 가족사를 지닌 안선영인데요.

 

안선영은 1994년 경성대학교 연영과에 수석으로 입학했을 정도로 연기에 소질이 있었다고 합니다. 대학 시절에 이윤택 감독의 연극 신의 아그네스에도 참여하는 등 연기에 큰 열정이 있던 그녀인데요. 연극, 뮤지컬을 공부하기 위해 1996년에 영국으로 유학을 갔다오기도 했다죠.

 

 

 

 

무남독녀 외동딸임에도 불구, 생활비는 집에서 지원을 거의 받지 않아 김치를 만들어 파는 등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벌어 생활을 해 나갔던 안선영은 영국 유학 시절 아랍왕자의 세 번째 부인이 되어달라는 청혼을 받은 일화는 꽤나 유명합니다. 하지만 IMF로 인해 1997년 귀국했다고 하죠.

 

1998년 MBC 11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던 안선영은 숱한 드라마, 영화 출연으로 지금은 배우로 알고 있으나 원래 개그맨이었습니다. KT 하이텔의 아나운서로도 취직한 이력이 있던 안선영은 "미녀 개그우먼"으로 불리며 2천년대 중반까지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하던 인물이었죠.

 

그러다 점점 드라마 비중을 높여가던 안선영은 매해 한 편씩은 맡으며 배우로 완전히 자리잡게 됩니다. 2015년까지 활발히 배우 활동하던 안선영은 2013년 10월 5일, 3세 연하인 부산 출신 사업가 남편 서정관씨와 부산에서 결혼식을 올렸으며, 2016년 6월 25일 새벽에 득남했는데요.

 

아마도 2015년 이후로 활동이 없던건 출산 준비때문이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후 2019년 일일 아침 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으로 드라마 복귀식을 올린 안선영은 종편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히 활동히 활동중이죠.

 

 

 

 

2005년 진재영과 마찰이 있기도 했던 안선영은 연예계 활동하며 크게 마찰을 빚은 연예인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대표적인 선행 연예인으로 불리며 봉사, 기부 활동을 꾸준히 하는 편인데요. 최근엔 코로나19로 2800만원 가량의 물품을 대구, 경북지역에 기부한 바가 있습니다. 

 

원래부터 마른 체형이긴 했으나, 출산후 10kg을 운동으로 감량했다고 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하고 싶다 다이어트' 책까지 출간하며 자기관리 아이콘이 되기도 합니다. 당시 돈벌이 수단으로 다이어트 한게 아니냐는 비난을 받기도 했던 안선영인데요.

 

출산 후 늘어진 몸매 관리와 더불어 쓰러져서 응급실에 갔더니 요로결석이 콩팥을 막고 있었다고 해요. 잘못하면 콩팥을 제거할 뻔한 상황이었고 전해져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100일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비법과 에피소드를 이번 해피투게더4에서 공개한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