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고 lego/해부학 Review

[레고 스피드챔피언 해부학] 76898 재규어, Formula E Panasonic Jaguar Racing GEN2 car & Jaguar I-PACE eTROPHY 리뷰 및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kids'mind 하비무옹입니다.
저번과 마찬가지로
2020년 레고 스피드챔피언 신상
76898 재규어 리뷰를 기록합니다.

 

76898 레고 스피드챔피언 재규어

 

가격 : 59,900원

 

 

정말 제목쓰다가 한 세월이네요.

이름은 멋지구리한데 왜 이렇게

긴 겁니까...

 

요번 더블팩 제품엔 SUV 차량이 한 대씩 있는데

그 중 첫번째인 재규어 I-PACE 입니다.

 

만들고나니 정말 맘에 들더군요.

어떤지 한번 살펴볼게요.

 

 

참, 2019년 라인업 맥라렌과도

비교해볼겁니다.

 


아트박스


 

 

더블팩 제품이라 그런지 차량 말고도

구성품이 하나 더 추가되었어요.

 

이번건 출발선이네요.

 

 


구성품


 

- 1번 부품 봉지

- 2번 부품 봉지

- 3번 부품 봉지

- 4번 부품 봉지

- 5번 부품 봉지

- 스티커 x 2

- 차체 프레임 x 1

- 설명서 x 2

 

 

 

- 미니피규어 2명

- 헬멧 2개

- 스패너 1개

- 차량 2대

- 출발선

 

 

 

 


미니피규어


 

76898 미니피규어

이번 버전은 남녀 한분씩 들어가계셨네요.

앞뒤 유니폼 프린팅도 우수하게 잘 나왔어요.

 

각각의 헬멧도 잊지 않았습니다.

 

 

 

 


Car 디테일


 

 

 

아트박스에서 제공한

실제 차량과의 비교샷입니다.

 

정말 특징만 잘 골라내어

잘 구현해주었죠?

 

특히 suv, I-PACE는 너무도 참신했어요.

에어벤트와 앞 범퍼는 보통

스티커로 표현하는데

 

앞에 라디에이터 그릴 말고는

다 부품으로 구현되었어요.

 

 

각각 한대씩 살펴보겠습니다.

 

 

 

풀 샷

 

 

 

앞 뒤 양 옆

라인도 너무 잘 빠지지 않았나요?

딱 누가봐도 레이싱카 스럽습니다.

 

 

 

 

 

이렇게 탑승 콕핏도 개방이 가능하고,

 

 

 

 

운전석 내부도 계기판으로 보이는 부분과 함께

잘 나왔습니다.

 

역시나 계기판 스티커는 포함되지 않았네요.

 

 

 

 

 

 

실제 차량에선 접힐 것 같진않지만

저런 기믹도 있네요.

 

마치 사이버포뮬러 같은 느낌?

 

 

 

 

앞 바퀴를 잡아주는 부분도

깨알같이 표현해줬습니다.

 

 

 

잘 빠진 옆 태라인

 

 

 

차주분을 태워봅시다.

 

1인승에다가 차주분이 손을 올려야 될만큼

내부가 비좁습니다.

 

 

 

위에서 바라보니 정말 잘 나왔음이 느껴집니다.

 

 

 

 

 

다음은 I-PACE.

 

전체적인 풀 샷

 

 

 

 

앞 뒤 양 옆

 

이 차도 정말 잘 나왔죠?

만들고 나면 차체가 약간 앞으로

기운걸 알 수 있는데

원래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게 제가 극찬한 에어벤트와 앞 범퍼입니다.

 

오밀조밀 부품으로 정말 잘 표현했어요.

아쉽게도 라디에이터 그릴은 스티커입니다.

 

 

 

뒷 부분 스포일러는 움직일 수 있게 되어있고,

 

 

 

본 넷은 가볍게 탈착이 가능하나

특징적인 부분만 표현되어 있어요.

 

 

 

 

운전석 내부도 보시면

2인승으로 기어와 함께

파킹브레이크로 보이는 것도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차주분이 오셨네요.

탑승해볼까요?

 

 

아까 GEN2 모델과는 다르게

비좁음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사이드미러도 잊지않고 넣어줬어요.

 

 

 

 

탐험가 양반도 탑승하셨는데

문제가 생겼어요.

 

 

 

 

역시나 뚜껑이 닫히질 않습니다.

 

딱 헬멧에 맞게끔 설계되어있나봐요.

 

 

 

이건 번외로 같이 포함된 구성품인

출발선입니다.

 

소소한 재미를 주는

수동형 신호등이였네요.

 

하지만 가지고 놀지 않는 저로썬

항상 초록불이거나 항상 전원OFF 겠네요.

 

 

 

 


2019년 라인업과

비교


네, 오늘도 맥라렌 세나를 데려와서

같이 비교를 해볼겁니다.

 

 

사실 맥라렌 세나가

제일 잘 나왔다고 생각하기에

계속 데려오게 되네요.

 

 

 

 

확실히 이번에도

6스터드 기반과 8스터드 기반의 차이가

뚜렷하게 드러납니다.

 

 

 

 

 

이렇게 3대를 놓고보니

정말 2019년 라인업이

외소하네요.

 

 


마무리


 

색감도 너무 맘에 들었고,

차량의 디테일적인 부분의 표현,

묵직한 무게감과 함께 적당한 크기

 

2020년부터 리뉴얼된 스피드챔피언은

만드는 제품마다 만족스럽네요.

 

 

곧 현재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76895 페라리 F8 트리뷰토 제품도

리뷰할 예정입니다.

 

 

구하려고 눈치 싸움하느라

힘들었는데 지금은 매물이 좀 풀렸네요.

다행히 오프라인 탐방기는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