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TV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1215회 - fx마진거래, 일확천금의 찬스와 비밀의 방 -

 

 

 

안녕하세요. 이번 그것이알고싶다 1215회에선 코로나19 속에서도 탄생한 신종 제테크의 진실이라는 주제로 일확천금의 찬스와 비밀의 방이라는 내용을 다룬다고 하는데요. 실직자가 늘어난 상황속에서도 돈을 벌게 해준다는 신종 제테크의 진실에 대해 알아본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그러나 누군가는 돈을 번다구요. IMF 이후 사상 최대치의 실직자 수를 기록한 코로나19 시대.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올 1월에서 4월까지의 실직자만 무려 200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아르바이트 자리 하나 구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일이 되어버린 현 대한민국의 현실인데요. 

 

 

 

그런데, 이런 위기 속에서도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신종 재테크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고 해 화제입니다. SNS 스타들 또한 이 재테크를 통해 큰 수익을 봤다며 명품과 슈퍼카 인증사진을 올리고 있는 상황으로 눈길이 안 갈 수 없는데요. “흙수저를 금수저로” 만들어준다는 황금 재테크라는 건 대체 무엇일까요. 

 

 

 

해당 제테크를 앞서 경험해봤다고 하는 이들의 말을 들어보면 “500만 원 투자하니까 20분이 채 안됐는데, 6300만 원이 됐어요”, “5000원으로 시작해서 300만 원 정도?”, “800만 원 투자해서 8000만 원까지 가봤거든요” 등 혹하는 말 뿐입니다.

 

 

 

 

 

 

자신들을 따라만 해도 투자 금액의 2배, 아니 10배 이상으로 불리는 것이 가능하다는 비밀 정보 방 운영자들은 자칭 ‘재테크의 신’이라 하며 비밀 정보 방에서 여러 명의 사람에게 투자 정보를 나눠주고 있는데, 정말 그 방엔 보고도 믿기지 않는 엄청난 수익 인증 사진과 재테크 성공담이 흘러넘친다고 해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수익을 얻게 해줘서 고맙다며 비밀 대화방에 감사 인사와 수익인증 사진을 올리는 많은 사람들의 비밀 정보방 투자 성공담은 모두 사실일까요. 수소문 끝에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직접 비밀 대화방을 운영한 적이 있다는 한 남성을 만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어느 사설 투자 업체에서 직원으로 일했다는 그는 이 신종 재테크 업계에 관한 숨겨진 사실을 알리고 싶다며 충격적인 이야기를 털어놓았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신종 재테크의 진실을 추적하던 중, 이 업계의 규모가 수조 원대에 이르고 있으며 적게는 수천만 원에서 많게는 수억 원까지의 피해를 본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그렇다면, SNS를 뜨겁게 달군 수많은 수익 인증 사진들과 성공담은 모두 거짓으로 꾸며진 것인지 의심해보게 됩니다.

 

 

 

 

 

 

코로나19 시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실직시대에서 요즘 뜨는 돈벌이로 급부상한 신종 재테크의 숨겨진 진실은 무엇이고 수많은 피해자 가운데 진짜 수익을 보는 사람은 대체 누구일까요. 떠오르는 신개념 재테크의 실체를 낱낱이 밝히며 그 뒤에 감춰진 진실을 추적한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추가로 덧붙이면 이번에 다루는 제테크는 최근 유튜브와 SNS를 뜨겁게 달구었던 fx마진거래에 대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fx마진거래는 “Forex”라고 불리는 국제외환시장에서 개인이 직접 외국의 통화(외환)를 거래하는 현물 시장으로 장외 해외 통화 선물 거래를 말하는데요.

 

 

 

일반적인 환전은 자국 화폐와 외국 화폐를 교환 하는 것이지만 이 fx마진거래는 기준통화/상대통화가 한 쌍으로 묶여서 거래되며 환차익을 통한 수익을 발생시키는 금융거래 방식입니다. 현재 불법이라고 판정난 것은 없지만 그렇다고 완벽하게 합법이라고 부르기엔 도박성, 사행성이 너무 짙으며 이번에 타겟으로 삼은 것은 마진거래 차트 조작 의혹에 다룬다고 하니 앞서 기다리셨던 분들은 꼭 보셔야 겠네요!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