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이도현 프로필

 

안녕하세요. 최근 호텔 델루나로 인지도가 급상승한 배우 이도현이 런닝맨에 출연한다고 하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비주얼 게스트'라는 부제로 지코, 옹성우, 서지훈과 함께 예능 나들이를 한다고 하는 그인데요. 이도현 프로필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도현 나이는 1995년 4월 11일생으로 만 24세, 올해 26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로 알려져있으며 182cm, 67kg의 체구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죠. 그는 세원고를 나와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하게 되는데요.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통해 처음 대중앞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 드라마에서 정경호의 아역으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의 조정부 3인방 중 한 명인 동해범 역으로 서서히 알려지다 2019년 호텔 델루나에서 여주인공 장만월의 과거 회상에서 등장하는 무주국의 호위무사 고청명 역으로 인지도가 높아졌다.

 

 

 

 

2019년 드라마 스페셜- 스카우팅 리포트를 통해 남자 연작 단막극상을 수상한 이도현은 현재 2020년 핫한 키워드가 되었는데요. 남자 유망주 배우 리스트에 꼭 이름을 올릴정도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번 런닝맨이 첫 예능인 이도현은 이광수가 이끄는 ‘비주얼 팀’에 들어가 뛰어난 외모와 매력이 돋보이는 지코X옹성우X서지훈과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노래’로 음원 차트를 장악하며 사랑 받고 있는 ‘지코’가 출연해 더욱 화제였기도 했는데요.

 

지코는 4년 만에 ‘런닝맨’에 재출연해 멤버들과의 찰떡 호흡을 자랑하며 넘치는 끼와 열정을 아낌없이 선보였고, 솔로로 화려하게 컴백한 옹성우와 ‘핫 라이징 스타’ 배우 서지훈도 훤칠한 외모로 등장부터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도현은 당시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맡았던 고청명 캐릭터가 특히 기억에 남는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도 장면들이 계속 생각나고, 잊히지 않는 대사도 많다’는 소회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껏 가장 애착이 가는 캐릭터로 꼽기도 했죠. 대중들 또한 이 때 이도현의 모습이 강렬하여 현재까지도 기억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 이도현은 김하늘, 윤상현과 함께 JTBC 새 드라마 '18 어게인'에 캐스팅이 확정되기도 했는데요. 18 어게인은 이혼 직전에 18년 전 리즈시절로 돌아간 남편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김하늘, 윤상현이 드라마에 캐스팅되기도 했는데요.

 

어찌보면 대선배들과 같이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이도현은 윤상현의 어린 버전으로 한 순간에 리즈시절의 몸으로 돌아가게 돼 고우영으로 이름을 바꾸고 살아가는 18세 홍대영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그는 열여덟의 외모와 어른스러운 반전 매력으로 여심을 자극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도현은 앞서 출연했던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호텔 델루나’ 등을 통해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 든 착붙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대세 배우로 우뚝 섰는데요. 과연 홍대영을 어떻게 소화해낼지, 그의 활약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고 하죠.

 

첫 예능에선 긴장하기 마련인데 이도현의 예능에서의 모습은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대중들의 인기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큼 그의 종횡무진한 활약이 기대되네요!

 

 

 

728x90
그리드형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성 아내 자식이 없는 이유  (1) 2020.03.30
김재엽 프로필 누구?  (0) 2020.03.30
서지훈 나이 프로필  (0) 2020.03.29
조명섭 미스터트롯 불참이유  (3) 2020.03.28
빛과 소금 프로필 불후의명곡  (0) 2020.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