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박선영 프로필 남편

 

안녕하세요. 이번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출연했던 배우 박선영이 게스트로 나온다고 하죠. 앞서 화제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명품 연기를 선보였고, 놀라운 남편 김일범 스펙덕에 화제였던 배우 박선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우 박선영은 1976년 8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고향은 서울 강남구로 전해지며 키는 165cm인데요. 학력은 경기여고를 나와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학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1995년 연극 '파우스트'를 통해 처음 데뷔하게 되죠.

 

배우 박선영은 연기의 길로 접어든 계기가 우연히 이루어졌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었던 시기였는데 낙방을 하게 되면서 방송연예학과에 진학하게 되었다고 하죠. 성격이 외향적이지 않다 보니 안정적으로 있는 것을 좋아하는데 정말 우연한 계기로 배우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박선영은 2010년에 결혼했는데, 남편 김일범은 이명박 대통령의 통역관으로 일한 경력을 비롯 3명의 대통령을 통역했던 인물로 알려져 있죠. 박선영 김일범은 7년간 열애한 끝에 결혼하게 되었으며 아직 자녀는 없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박선영은 결혼 당시 인터뷰에서 처음 만난 후 얼마 되지 않아 이 사람과 결혼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고 하며 외국에 근무하러 나갔기 때문에 같이 있었던 시간이 적어 연애기간이 자연스레 길어졌다고 해요. 서로 위하는 마음이 각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박선영은 앞서 1995년 연극 파우스트로 데뷔 후 1996년 KBS 제2기 슈퍼 탤런트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방송계에 데뷔했는데요. 이어서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막대한 파급력을 선보입니다. 영화에는 2002년 작품인 묻지마 패밀리의 단편 영화 가운데 교회 누나 편에 출연하면서 데뷔하게 되지요.

 

배우 박선영 출연작으로는 대표적으로 '정 때문에', '진실', '엄마야 누나야', '화려한 시절', '오! 필승 봉순영', '101번째 프로포즈', '겨울새', '솔약국집 아들들', '그대 없인 못살아', '미친 사랑', '폭풍의 여자' 그리고 최근에 종영한 '부부의 세계' 등이 있습니다.

 

박선영은 선역에서 악역까지 장르불문 다양한 역할들을 소화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로 정평이 나있는데요. 초반엔 선한 인상 덕에 선역 위주로 연기하다 드라마 '진실'에서 그 시대에 다신없을 악녀 이신희 역을 연기해 연기력을 인정받고 인지도를 크게 높이게 되죠.

 

 

 

 

이 후 박선영은  2002년 장희빈에서 악녀 이미지와는 정반대인 인현왕후 역을 맡아서 이전까지의 인현왕후와는 달리 냉철하고 카리스마있는 이미지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또한 2004년 오! 필승 봉순영을 통해 그 해 열린 KBS 연기대상의 사회를 맡았을 뿐만 아니라 우수상과 베스트 커플상 또한 수상하게 됩니다.

 

최근 '부부의 세계'에서 박선영은 고예림 역을 맡아 비중 대비 임팩트 있는 연기를 보여주어 확실한 존재감을 나타내었는데요. 극 중 남편의 외도를 참는 아내 역을 연기한 그녀는 복잡한 감정선과 담백한 연기로 완벽히 표현해냈죠.

 

데뷔 이후 단역보다 조연 이상으로 드라마에 큰 비중을 차지했던 배우 박선영. 특히나 개그맨 김구라가 굉장한 팬이라고 전해지는데요. 그녀의 필모그래피는 그녀의 연기력을 대변해줄만큼 상당한 수준이죠. 앞으로도 다양한 기믹으로 드라마에서 박선영을 만나봤으면 좋겠네요!

 

 

 

728x90
그리드형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주빈 프로필 몸매  (0) 2020.06.01
김창옥 프로필 나이  (0) 2020.06.01
김연경 프로필 연봉  (0) 2020.05.31
전혜빈 프로필 남편  (0) 2020.05.30
이학주 프로필  (0) 2020.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