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임기홍 프로필 아내

 

안녕하세요. 이번 '라디오스타'에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주역 이종혁, 전수경, 홍지민, 임기홍이 출연하는 ‘연극이 끝나고 난 뒤’ 특집으로 꾸며진다고 하는데요. 이 중 최근 넷플릭스 '인간수업'의 최강 빌런으로 유명한 배우 임기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우 임기홍은 1975년 11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주로 뮤지컬에서 활동했던 그는 2001년 데뷔한 후 공연, 영화, 드라마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연기파 배우로 유명한데요. 특히 멀티맨으로 불릴만큼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낸 인물로 유명합니다.

 

배우 임기홍은 2011년 제5회 더 뮤지컬 어워즈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을만큼 연기력은 이미 인정받은 바 있는데요. 드라마, 영화 등으로 대중앞에 모습을 비추지 않은 탓에 뚜렷한 프로필이 전해지는 바가 없습니다. 키 170cm, 몸무게 60kg으로 전해지며 고향은 경북 포항이라고 알려져 있지요.

 

임기홍은 원래 대학 시절엔 무역학을 전공했다고 하는데요. 즐기면서 살기 위해 배우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공부가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즐기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가 뮤지컬을 시작했고, 오디션에 합격했다고 그렇게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현재 즐기면서 연기하고 있으며 역할이 재미있든 슬프든 사람들과 작업하는 것 자체가 즐겁다고 하죠.

 

 

 

 

임기홍 출연작은 영화 시크릿, 내 깡패 같은 애인, 우리는 형제입니다 등이 있고 드라마는 별순검 시즌2, 무법 변호사 그리고 이번 인간수업이 있는데요. 특히 임기홍은 악역에 대한 갈증 때문에 '인간수업'에 출연했다고 밝혀 놀라게 했죠.

 

배우 임기홍은 악인을 연기하는 것에 대한 로망이 있었다고 하며, 너무 매력있는 악인이어서 기뻤고 즐겁게 촬영했다라고 출연한 소감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진짜 깡패를 출연시킨게 아니냐라는 시청자 반응이 나올정도로 실감나는 악역을 연기했습니다. 

 

임기홍이 출연한 넷플릭스의 드라마 '인간수업'은 공개와 동시에 '파격작'이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작품인데요.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 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써 10대 범죄를 소재로 다룬 드라마 입니다.

 

그중 임기홍이 맡은 대열은 주인공을 궁지에 몰아넣는 유흥업소 주인이자 조직 폭력배인 류대열 역으로 토막살인을 거침없이 일삼을 정도로 악랄한 인물이지만 아내 미정에 대한 지고지순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독특한 인물입니다.

 

 

 

 

한편 임기홍은 뚜렷하게 결혼여부에 대해 밝혀진 바가 없는데요. 앞서 그는 뮤지컬 '카페인' 무대에서 공개 프로포즈를 한 바 있으며 2012년 2월 같은 뮤지컬 배우 조은과 결혼해 현재 8살된 아들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에서 만나 사랑을 싹 틔운 배우 커플 임기홍과 조은은 이미 뮤지컬 계에서 알아주는 잉꼬 커플로 유명했다고 하죠.

 

배우 임기홍은 모 인터뷰를 통해 배우라는 직업을 정말 사랑한다고 하는데요.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행복하다고 합니다. 항상 자신의 연기는 부족하다고 느끼고 단점만 보여 지금도 공부한다고 전해지는데요. '인간수업' 촬영할 때도 연기 수업을 병행했다고 하죠.

 

뮤지컬 '브로드웨이42번가'를 통해 다시금 자신의 주 무대로 복귀한 배우 임기홍. 과거 개그맨 시험까지 응시를 했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선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728x90
그리드형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재윤 프로필  (0) 2020.06.11
창녕 아동학대 계부 사건정리  (0) 2020.06.11
전수경 프로필 전남편  (0) 2020.06.10
한정수 프로필 나이  (0) 2020.06.09
진태현 박시은 프로필  (0) 2020.06.08